본문 바로가기

순위놀이

우리나라 성씨 순위 / 한국 성씨 순위 알아보기 ✔

우리나라 성씨 순위 / 한국 성씨 순위 알아보기 ✔


누구나 태어나면 이름과 함께 가지고 태어나는 것중에 하나가 성씨입니다.


이름도 중요하지만 성씨 역시 중요해서


어려서는 성씨가 특이하면 성씨로 별명을 짓기도 했죠.



어려서는 그리 성씨에 대해서 큰 의미를 두지 않았지만


나이를 먹어가면서 자신의 성씨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성씨가 특이한 사람일수록 자신의 성씨에 대해서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성씨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성씨별 인구 순위라고 하는게 맞겠죠.


그렇다면 가장 인구수가 많은 성씨는 어떤 성씨이며


자신의 성씨을 가진 사람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실 때 참고로 한자가 같은 성씨는 본관이 달라도 인구수에 합산이 되었고


한자가 다르면 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씨 순위 / 한국 성씨 순위


역시 1위부터 3위는 김이박입니다.

김이박이 우리나라 인구의 반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진씨가 참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피아니스트 진보라씨가 있었네요.



채씨도 특이한데 요즘 핫한 배우중에 하나인 채수빈이 있고

현씨중에는 현주엽과 현정화 등 유명한 운동선수가 있고

함씨 성을 가진 친구가 있고

염씨는 프로게이머 염보성 선수가 있고

여씨는 배우 여진구가 있고

소씨도 특이하긴 하지만 그 유명한 소지섭이 있고

석씨는 유명인 중에는 생각안나는데 중학교 선생님이 석씨였고

선씨는 한국 프로야구의 전설 선동열이 있고


아직까지는 다 들어본 성씨 들이네요.



연씨는 한가인의 남편 연정훈이있고

위씨는 아는 지인이 있었고

명씨는 배우 명계남이 있고

기씨는 축구선수 기성용이 있고

라씨도 지인이 있고

옥시는 배우 옥소리가 있고

육씨는 육성재가 있고

인씨는 배우 인교진이 있고


제씨는.....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네요.





용씨도 있네요.

멋있는 성이기는 한데 여자 아이면 이름을 멀로 지어야 할까요.

이제 정말 특이한 성씨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네요.



음씨, 빈씨, 사공씨...



당씨... 화씨....

헉... 빙씨.....



성씨가 너무 많아서 아쉽지만 우리나라 성씨 순위는 200위에서 마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성씨 본관만 3만6744개나 된다고 하는데


앞으로 글로벌시대를 맞아 귀화자가 늘면서 그 수는 더 늘어날거라 합니다.


저는 200위까지 보면서 용씨가 탐나네요.



우리나라 성씨 순위 / 한국 성씨 순위 알아보기 ✔